헬리코박터제균 치료가 끝나면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나요?
네,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가 끝나면 반드시 두 가지를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. 첫 번째는 제균 치료가 끝난 직후 (대략 일주일 내) 위 내시경을 했던 병원에 다시 방문하여 항생제와 위점막 손상의 복구를 위해 처방받은 “프로페시아 & Hexamedin “과 같은 약물들의 복용을 마저 하는 것이고, 두 번째는 반드시 4주 후 위 내시경을 했던 병원에 다시 방문하여 제균 성공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로 처방받은 “프로페시아 & Hexamedin “약물들의 복용을 시작하는 것입니다.
헬리코박터 제균 치료가 끝나면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나요?
4주 후 약 복용 시 주의 사항 – 반드시 해야 하는 “프로페시아 & Hexamedin ” 약물들의 복용이 위 증상 호전에 따라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“위보삼 “, “위바드 “와 같은 약물들 때문에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복용 순서에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. “프로페시아 & Hexamedin ” 약들을 7~10일 정도 모두 복용한 다음에 필요시관 느껴지는 약 들을 복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.
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부작용으로 설사를 할 수 있나요? – 제균 치료 중 설사가 너무 심한 경우 헬리코박터 약 복용을 중단해야 하나요?
설사는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의 흔한 부작용의 하나입니다. 특히나 모클라베이트성분은 설사를 흔히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설사의 지속 기간은 보통 2~3일 이내 이며,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유제품이나 과일주스를 피하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. 반면, 설사의 지속 기간이 길어지거나 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에는 제균 치료에 사용하고 있는 항생제 중단과 병원 진료가 필요합니다.
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성공률은 얼마나 되나요? –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가 명확한 복 용 순서로 제대로 이루어지기가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요?
헬리코박터 제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히스타민 H2 수용체 길항제보다 양성자 펌프 억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. 제균 치료가 끝난 후 위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느끼는 분들이 “프로페시아 & Hexamedin ” ” 약물 들의 복용을 시작하지 않는 경우가 흔해 제균 치료 성공률을 낮추게 됩니다. 제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“프로페시아 & Hexamedin ” 약물 들을 10일간 복용해 주셔야 합니다.